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롯데월드 타워 시그니엘, 전청조 사기 무대로 주목...단기임대와 '오피스텔' 특성

by momentoushistory 2023. 10. 29.

시그니엘 ⓒlotte hotel

롯데월드 타워의 시그니엘 레지던스가 최근 전청조 씨의 사기 사건으로 화제가 되었다. 전청조 씨와 국가대표 펜싱 선수였던 남현희 씨가 함께 거주했다는 이 잠실 롯데월드 타워의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2017년 준공 이후 '최고급 주거'로 꼽히며 연예인들과 유명인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반응형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일반적인 아파트와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는 주거공간이지만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지던스'로, 법적으로는 '오피스텔'로 분류된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대출규제가 아파트에 비해 덜 까다롭고, 담보인정비율(LTV)이 더 높게 설정될 수 있다. 또한, 시그니엘은 바닥난방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일반 아파트와 차이를 보인다.

이 때문에 일부 거주민들은 불편을 느끼며 월세 형태로 임대를 선택하기도 한다. 특히, 시그니엘은 월세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단위나 주말단위로 임대하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시그니엘에서는 수시로 이사를 오고 가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반응형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그 독특한 특성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그러나 최근 전청조 씨의 사기 사건으로 인해 그 이미지에 약간의 얼룩이 생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그니엘은 여전히 고급 주거지로서의 인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 특별한 특성과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추천 기사]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외계 행성 K2-18b에서 생명의 흔적을 발견하다?

400년 후 다시 올 니시무라 혜성

멕시코 시티 지진, 500년된 아즈텍 뱀 머리 조각상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