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사

유럽 왕실 중 가장 부유했던 왕실

by momentoushistory 2023. 4. 24.
로마노프 왕조(Romanov dynasty)는 1613년부터 1917년까지 지속된, 러시아의 황실이었습니다.
반응형

Michael Romanov(미하일 로마노프)가 시위를 물리치고 황위에 올랐으며, 이를 계기로 로마노프 가문이 황실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로마노프 시대는 일반적으로 피터 대 왕과 캐서린 대 왕후를 비롯한 많은 유명 인물들과 연결되어 있었는데요. 러시아 제국이 발전하고, 큰 영토를 지배하게 되었습니다. 이 시대에는 수많은 문화적, 정치적, 사회적 변화가 있었습니다.

유럽 왕실 중 가장 부유했던 로마노프 왕조의 자산은 어느 정도였을까요?

반응형

로마노프 가문의 문장

반응형

1913년의 러시아 황실

로마노프 왕조는 막대한 재산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광산, 자연자원, 유통, 부동산, 예술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이를 토대로 황실의 성과, 궁전, 예술작품, 보석 등을 소유했습니다.

반응형

대표적인 재산 중 하나는 에르미타주(Ermitage) 박물관인데요. 이 박물관은 1764년 캐서린 대 왕후가 설립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 및 문화유산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로마노프 황가는 다양한 보석과 장신구, 그리고 고가의 의상과 악기 등을 소유했습니다. 그러나, 부귀영화를 오래 누린 만큼 로마노프 왕조의 최후는 비극적이었습니다.

반응형

로마노프 황가의 재산은 1917년 러시아 혁명의 결과로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러시아 혁명 이후, 수많은 황가의 자산들이 국유화되거나 약탈당했고, 부동산과 유통업 등의 사업도 철수하게 됩니다. 이후, 러시아 정부는 에르미타주 박물관 등 일부 황가의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복원했지만, 대부분의 재산은 영원히 소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