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사

200년의 역사를 가진 스코틀랜드 성이 단돈 5천만원?

by momentoushistory 2023. 6. 9.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200년 된 고성, 브로우 로지
반응형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200년 된 고성, 브로우 로지(Brough Lodge)가 부동산 시장에 눈에 띄는 매물로 등장하였습니다. 이 성을 소유하게 될 수 있는 가격은 이전에 상상도 못 한 3만 파운드, 한화로 약 5천만 원이라는 놀라운 금액입니다.

브로우 로지는 1825년에 아서 니콜슨이 지역 상인으로서 성을 건설하였습니다. 니콜슨은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등지를 여행하며 경험한 다양한 문화와 건축 스타일에 영감을 받아 이 성을 고딕 양식으로 건설하였습니다.

반응형

이러한 배경은 브로우 로지가 가진 독특한 매력과 아름다움을 더욱 부각합니다.

브로우 로지의 내부는 그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안뜰과 여러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런 공간은 성의 고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더욱 강조하며,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합니다.

브로우 로지 ⓒBrough Lodge Trust

반응형
브로우 로지가 5천만 원인 이유

 

브로우 로지는 역사적인 가치로 봤을 때, 단순히 부동산 매물로서의 가치를 초월하여, 역사와 문화의 살아있는 유산으로서의 가치가 있는 성입니다. 누구나 이 성을 소유하게 되면, 200년의 역사를 가진 이 성을 자신의 삶의 일부로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런 놀라운 매물이 3만 파운드라는 가격에 팔리고 있다는 사실이 전해지자 부동산 시장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는 과거의 역사와 문화를 사랑하고 보존하려는 이들에게는 희망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현재의 부동산 시장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에는 나름의 합당한 이유가 있습니다. 긴 역사가 녹아 있는 고성 치고 매우 싼 값이지만, 이 성에는 숨겨진 큰 단점이 있는데요. 바로 엄청난 개보수 비용으로 예상되는 가격만 약 1200만 파운드, 한화 197억 원에 달합니다.

반응형

브로우 로지 트러스트가 약 10년 전 모금 운동을 벌여 물이 새는 구멍들을 메웠지만, 1970년대부터 완전히 비어있었던 탓에 낡지 않은 곳이 없기에 만약 5천만 원에 브로우 로지를 산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지출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