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한국, UNWTO 집행이사국 연임 성공

by momentoushistory 2023. 6. 19.
2027년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한국
반응형

한국이 높은 명성을 유지하며, 다시 한번 유엔 세계관광기구 (UNWTO) 집행이사국에 선출되었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2027년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게 되며, 이는 한국이 1980년 처음 선출된 이후 여덟 번째로 집행이사국에 선출된 것입니다.

지난 16일 캄보디아에서 개최된 제55차 동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위원회 선거에서 한국은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와 함께 선출되었으며,

반응형

이번 선거는 특히 코로나19 이후 재편 중인 글로벌 관광시장을 선점하려는 여러 국가들의 경쟁이 치열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사실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이에 대해 "예년과 달리 투표까지 진행되어 적은 표수 차이로 자리를 지켰다"라고 말했는데요. 이는 한국이 전 세계적으로 공고한 위상을 유지하며, 투표를 통해 선출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반응형

유엔 세계관광기구 (UNWTO) 집행이사국에 선출된 한국 ⓒUNWTO

반응형
글로벌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

 

한국의 이번 성과는 국제적인 관광 산업에 큰 변화가 예상되는 시점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집행이사국으로서 한국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임을 시사하는데요. 한국은 이를 통해 지역의 관광 산업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며, 더 넓은 범위에서의 글로벌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

이에 따라, 한국은 글로벌 관광 시장의 중심에 서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관광 산업 발전과 성장을 이끌어 갈 것이며, 이는 한국의 관광 산업에 대한 국제적인 신뢰도를 높이고, 한국의 관광 산업 발전을 가속화할 것으로 보입니다.